티스토리 뷰

퀸사이즈 침대 크기 미국과 비교

 

오늘은 퀸사이즈의 정확한 치수와 다른 사이즈들 그리고 미국의 침대 사이즈 명칭 및 사이즈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각 제조사 별로 약간씩 침대의 크기가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직접 누워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이렇게 먼저 정보를 알아두시는 것도 침대를 고를 때 도움이 될겁니다.

 


 


 

퀸사이즈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침대입니다.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알아본 결과 각 제조사 별로 퀸사이즈 침대 크기는 차이가 없고 대부분 1,500mm X 2,000mm 인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이즈들은 약간씩 차이가 있더군요.

 

 

한국 침대 사이즈는 명칭이 싱글, 슈퍼싱글, 더블, 퀸, 킹 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 트윈, 트윈XL, 풀, 풀XL, 퀸, 킹, CA 킹 사이즈 입니다.

 

최근에는 각종 가전제품부터 시작해서 가구까지 해외에서 직접 구매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외 구매시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단위' 입니다. 미국의 퀸 사이즈는 한국의 퀸 사이즈보다 약간 크긴 하지만 크게 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퀸 사이즈 침대 구매를 결심하셨다면 각 제조사 별로 퀸 사이즈는 별다른 차이가 없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당연히 가격과 경도 및 두께 등은 차이가 있으니 직접 누워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죠?

 

 

싱글, 슈퍼싱글, 더블, 킹 등 퀸 사이즈 이외의 사이즈는 각 제조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사이즈 침대를 구매할 때는 사이즈 비교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퀸사이즈 침대 크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우리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