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이 미식거릴때 원인이 뭘까요

 

살면서 다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이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증상발생 빈도가 높거나 악화된다면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겠죠?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이 미식거릴때는 보통 소화기 계통과 관련된 문제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첫번째 원인으로는 과음, 과식이 있습니다. 위가 부담을 느낄 정도로 과음, 과식을 하게 되면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복되기는 하지만 과음 및 과식은 점점 간, 위장, 대장 등에 부담을 주어 병을 발생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임신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테스트기나 정확한 진단을 받기 전 까지는 보통 본인이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인지하기 쉽지 않은데요. 입덧을 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미식거리는 증상이 찾아온다면 임신여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세번째 원인으로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식후 바로 눕는 잘못된 행동등이 원인이 되는 역류성 식도염. 바로 이 역류성 식도염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며 만성으로 발전될 경우 치료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관리 및 치료를 잘 받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위염, 위궤양과 같은 위 관련 질환을 앓고있는경우. 그리고 식중독, 소화불량 등으로 인해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속이 미식거릴때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에도 우리의 건강과 관련하여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