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바닥 열감 이유가 뭘까요

 

오랜시간 서있거나 걷거나 달리기를 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발바닥에 열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특별한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발바닥에 열감이 느껴진다면 몸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열감이 느껴지는 첫번째 원인으로는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을 문제로 꼽을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붓거나 부종이 생길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면서 발바닥에서 열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혈류를 늘릴 수 있게 마사지, 족욕, 찜질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편한 상태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원인은 자율신경실조증 입니다. 우리의 몸은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서로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 균형이 흐트러지게 되면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습니다. 하여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해 발바닥에 열감이 생길 수 있는데, 자율신경실조증에 노출되면 아무런 이유도 없이 식은땀이 나기도 하고 어지러운 증상, 두통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네요.

 

평소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패턴 그리고 정신적인 부분도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의 개선과 마음적인 안정을 되찾아야 합니다.

 


 

 

세번째 원인은 하지정맥류가 있습니다. 보통 하지정맥류는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긴 하지만 종종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아도 발바닥이 후끈거리거나 쥐가나도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저림, 무거운 느낌, 야간경련, 종아리와 발바닥의 열감, 가려움증, 부종, 발가락 무감각 등의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발바닥 열감이 생기는 원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도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