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니산 등산코스 알아볼까요

 

마니산은 백두산과 한라산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해발고도 472.1m의 산으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은 산 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경기만과 영종도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경관이 수려한데요. 등산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무엇보다 먼저 등산로를 선택하셔야 겠죠. 마니산의 등산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니산 등산코스는 3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각 코스마다 산행 난이도와 정상까지의 소요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인분들은 웬만하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등산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1코스 입니다. 마니산매표에서 출발하여 1004계단을 거쳐 정상으로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2코스입니다. 마니산매표소에서 출발하여 단군로, 372계단, 정상, 단군계단, 헬기장, 마니계단, 바위농산, 칠선교, 칠선녀 계단, 함허동천로를 거쳐 함허동천으로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마지막 3코스입니다. 2코스와 '칠선녀 계단' 코스까지는 동일하며 이후 정수사로를 거쳐 정수사로 도착하는 코스 입니다.

 


 

일반인들이 이용하기에는 1코스가 가장 난이도도 쉽고 정상까지의 소요시간이 적어 대다수의 관광객들이 1코스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마니산 주변에는 문화재, 사찰 등 볼거리도 많은데요. 참성단중수비, 정수사, 천제암궁지, 강화 참성단 소사나무, 홍익한택지, 고려이궁지 등 여러 볼거리가 있습니다.

 

 

정상 2km 반경내에 식당과 숙박업소가 있으니 식사 및 숙박도 어렵지 않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니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