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릇 버리는법 정리했어요

 

사용하지 않는 그릇이나 깨져버린 그릇은 버려야 하는데요. 음식물 쓰레기처럼 자주 버리는 종류가 아니기 때문에 막상 버리고자 한다면 어떻게 처리해서 어디에 분류하여 버려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릇 버리는법은 그릇의 재질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먼저 사기그릇 입니다. 사기그릇은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시면 됩니다. 사기그릇은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깨진 사기 그릇은 물론 깨지지 않은 사기그릇도 일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시면 되는데요. 깨진 사기그릇의 경우 쓰레기를 수거하시는 분들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신문지로 잘 감싸서 버리시면 됩니다.

 

또한 깨지지 않은 사기그릇은 부피 때문에 종량제 봉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면 잘게 부수고 버리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유리 재질의 그릇 버리는 방법인데요. 유리 그릇의 경우에는 깨지지 않고 온전한 상태인 경우에는 불연소쓰레기 마대에 넣어 버리거나 재활용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깨진 유리는 위와 마찬가지로 일반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잘게 부수어 신문지로 잘 감싸 버리시면 됩니다.

 


 

 

온전한 그릇은 버리기 보다는 주민센터나 기부사업과 관련되어 있는 기관 등에 기부를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이웃도 도울 수 있고 별도로 쓰레기봉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이상으로 그릇 버리는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