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도날 교체시기 알아볼까요

 

일회용 면도기를 제외한 일반 면도기는 면도날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면도날을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면 날이 무뎌져 면도가 깔끔히 잘 되지 않고, 면도시 상처가 나거나 트러블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녹이 슬어있다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날을 교체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면도날 교체시기는 당연히 면도를 하는 횟수와 연관이 있습니다. 수염이 두껍고 빨리 자라 자주 면도를 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2~3주 정도의 교체주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1일 1회 면도를 한다고 하면 한달 정도의 교체주기를 보시면 됩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면도날의 무뎌진 정도입니다. 면도날이 무뎌져 면도가 깔끔히 되지 않는다면 바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윤활 스트립 부분도 신경을 써 주셔야 하는데요. 윤활 스트립이 많이 마모되었다면 그만큼 면도날이 많이 무뎌져있다고 봐도 무방하기에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면도기의 올바른 보관방법을 알아두셔야 더 오래 면도날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물이 묻은채로 그대로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면도날에 쉽게 녹이슬 수 있으며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 후에는 물기를 탈탈 털고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를 하고 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쉽게 상처가 나시는 분은 먼저 본인의 면도 방법을 되짚어 볼 필요가 있지만 그 전에 주기적으로 면도날을 교체해주고 있나, 또 올바르게 보관을 하고 있나에 대해서 신경을 쓰실 필요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면도날 교체시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