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터 버리는법 정리했어요

 

여러가지 용도로 우리의 실생활에서 라이터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충전식 라이터가 아닌 이상 다 사용하고 나면 보통 우리는 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라이터는 생활쓰레기나 음식물 쓰레기처럼 자주 버리는 것이 아니기에 막상 버릴 때가 되면 어떻게 버려야하나 감이 안오는데요. 오늘은 라이터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터는 특히 내부에 가스가 남아있는 경우 폭발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라이터 버리는법을 숙지한 뒤 버리셔야 합니다.

 

화력을 최대세기로 해놓은 뒤 불을 붙입니다. 가스가 없다면 불이 붙지 않을테니 이런 경우에는 바로 버려도 되지만 불이 붙었다면 가스가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불이 붙으면 버튼은 누른채로 입김으로 불을 꺼주시고 가스를 배출해주도록 합시다. 불이 켜지지 않을 때 까지 즉, 내부의 가스가 완전히 없어질 때 까지 반복해준 뒤 버리시면 됩니다.

 

 

가스는 충분히 남아있지만 부싯돌이 고장나는 등 라이터가 고장나서 사용하지 못할 때 등의 경우에도 무조건 내부의 가스는 모두 배출시킨 뒤 버리셔야 합니다. 가스를 배출 시킬 때는 주위에 인화성 물질이 있다면 위험할 수 있으니 화기가 없는 안전한 장소에서 배출하셔야 합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가스가 남아있는 라이터를 잘못 버릴 경우 실제로 폭발을 하는 사례가 많다고 하니 사고발생 예방을 위해 조금 더 신경을 써서 버려주셔야 합니다.

 

가스를 모두 빼낸 라이터는 분리수거 하여 버리시면 됩니다. 만약 폐라이터 수거함 등이 구비되어 있다면 그곳에 버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라이터 버리는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